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개별 금융회사의 채무조정 지원제도

by 머니랑맨 2022. 8. 30.
반응형

개별 금융회사의 채무조정을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회사는 일시적 자금사정 악화 등으로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채무자에 대해서 채무조정 지원제도를 운영중입니다.

채무상환에 어려움이 생긴 채무자(90일 미만의 단기 연체 또는 연체가 발생하지 않았으나 재무적 곤란이 생긴 차주)는 개별 금융회사 상담 후 채무조정 지원제도를 통해 만기연장, 상환유예, 대환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채무조정 지원제도로는 신용대출119, 개인사업자대출119, 원금상환 유예제도가 있습니다.

신용대출119는 은행이 자체적으로 선발한 만기도래 2개월 내 연체우려차주(신용평점 하락, 다중 채무등)에 대한 만기연장, 대환 등을 지원합니다.

개인사업자대출119는 만기시점에 채무상환이 어렵거나 연체중(3개월 이내)인 차주를 대상으로 만기연장, 이자감면 등을 지원합니다.

원금상환 유예제도는 실직·폐업·질병 등 재무적 곤란이 발생한 차주가 신청 가능하며 1년 이상 경과된 모든 가계대출(신용대출 1억원, 주택담보대출 6억원 이하)에 대해 적용됩니다.

 

신청 사례를 보면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A씨는 최근 부모님의 병원비가 급히 필요하여 카드론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다음달이면 기존의 은행 신용대출 만기가 다가와, 다중채무로 낮아진 신용평점 등으로 인해 대출연장이 어려울 것 같아 걱정이었다고 합니다. A씨는 저신용자에 대한 신용대출119 프로그램을 통해 대출 만기연증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여러 금융회사의 채무가 있는 다중 채무자의 경우는 신용회복위원회(1600-5500)의 도움을 받아 분할상환, 만기연장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선물세트 받고 싶은 선물 순위는? BEST 추천  (0) 2022.09.02

댓글